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객체와 객체지향이란?
    JAVA 2022. 5. 16. 13:34

    객체란 구체적이나 추상적인 데이터 단위를 얘기한다. 즉, 액션이 일어나거나 기능을 수행하는 명사들이다.

    여기서 객체지향이란 시간의 흐름에 따른 프로그래밍이 아니라, 한 객체에 의해 여러가지 관계가 생기는 것을 프로그래밍 하는 것을 얘기한다.

     

    클래스는 객체의 청사진이 된다. 해당 객체의 어떤 특징들을 정리해놓는게 클래스가 된다.

    예시로 

    학생 클래스는

    public class Student {
    
    	int studentNumeber;
        	String studentName;
        	String majorName;
        	int grade;
    }

    이런, 학생이란 속성을 정의할 수 있는데, 이런걸 멤버변수(member variable)라고 한다.

     

    주문 클래스는

    public class Order {
    
    	int orderId;
        	String buyerId;
        	String sellerId;
        	int productId;
            String orderDate;
    }

    이런 속성들이 있다.

     

    이렇게 객체 지향 프로그램을 할 때

    객체를 정의하고, 각 객체의 속성을 멤버 변수로, 역할을 메소드로 구현하고 협력을 구현해야 한다.

    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참조 자료형 변수  (0) 2022.05.23
    함수와 메서드(인스턴스, 생성자)  (0) 2022.05.18
    break와 continue문  (0) 2022.05.16
    반복문(while, do while, for)  (0) 2022.05.12
    조건문(if, switch-case)  (0) 2022.05.11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